캡스톤 디자인 랩1(임베디드 시스템)

저희 렙에서는 마이크로 프로세서, C 프로그래밍, 임베디드 및 드론에 관심 있는 학생들로 구성된 동아리입니다. 전공 과목 및 임베디드 시스템, C언어 를 스터디 하며 이를 토대로 하드웨어를 제작합니다. 라인트레이서, 지능형 로봇, 무인 항공기 등을 제작 하여 해당 대회에 참가하여 견문과 배움에 장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위치 8612
지도교수 강미영 교수
지도학생(대표) 임채영

캡스톤 디자인 랩2(멀티미디어시스템)

리눅스 기반의 임베디드 시스템과 C/C++ 프로그래밍, 무선 센서 네트워크(zigbee) 프로토콜 등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또한 임베디드 리눅스에서 그래픽 인터페이스인 QT/E GUI와 나노 운영체제인 TinyOS를 비롯하여 이들의 보드에 구성된 PXA 255 ARM core 7, ATmega 128 CPU를 활용한 하드웨어 보드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위치 8613-3
지도교수 윤상옥 교수
지도학생(대표) 박해수

캡스톤 디자인 랩3(웹 응용)

저희 랩에서는 이양원 교수님의 지도를 받아 .NET을 기반으로 한 Web Service 개발 및 Windows Application 개발과 C/C++/C#언어를 공부하고, 그 외 게임엔진인 virtools와 XML 을 접목한 가상현실 구현과 RF-ID 응용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태양광 발전 시스템 전력량 실시간 모니터링 과 virtools를 이용한 디지털 아카이브 열람 시스템 개발 그리고 RF-ID 태그를 이용한 놀이공원 유비쿼터스 환경 구축, LCD를 이용한 감성조명과 RF-ID 응용 마이크로 프로세서를 응용한 색 인식 영상처리 등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위치 8619
지도교수 이양원 교수
지도학생(대표) 홍양근

캡스톤 디자인 랩5(유비쿼터스 컴퓨팅)

저희 랩에서는 소전력 무선통신 기반의 센서를 활용한 USN 응용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USN 응용 연구, 마이크로프로세서, 네트워크 , 전력 IT 설계 등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위치 8622-3
지도교수 김 석 교수
지도학생(대표) 이재권